산학협력
서울사이버대, 미8군 지원단(KSC)과 위탁교육 업무협약 체결
평택 험프리스 기지서 협약식...대학·부대 관계자 다수 참석
미8군 지원단 임직원 대상 신·편입학 및 대학원 교육 지원
서울사이버대, 2026학년도 학부 및 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권태혁 기자2025.12.16 12:42

이날 행사에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 권나경 주임과 마이클 K. 오 KSC 대대장, 이진우 부대대장, CSM 깁슨 주임원사, MAJ 머피 부관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서울사이버대에 신·편입학 자격을 갖춘 미8군 지원단(KSC) 임직원은 △학사과정 수업료 50% △석·박사과정 입학금 50%와 수업료 3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게 된다.
오 대대장은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와의 협약을 통해 양측에 시너지를 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미8군 지원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군 특화 교육을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의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통해 최상의 결과를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020~2025년 6년 연속 국내 사이버대 중 최다 신입생 수를 기록했다. 또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차례 모두 A등급을 획득했으며,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대학은 내년 1월15일까지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학력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대학원은 오는 26일까지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