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대구보건대, 교원 대상 '전공선택지원 전문가' 양성 워크숍 성료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교원 전공·진로·정서 상담 역량↑
외부 상담전문기관 연계 집중형 자격 연수...'진로지도상담사 1급' 취득

'전공선택지원 전문가 양성 지원 워크숍'에 참여한 대구보건대 학생상담센터 교원들./사진제공=대구보건대
'전공선택지원 전문가 양성 지원 워크숍'에 참여한 대구보건대 학생상담센터 교원들./사진제공=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11~12일 경북 성주군 아트빌리지에서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전공선택지원 전문가(AA, Academic Advisor) 양성 지원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전공선택지원 전문가'(AA)는 전공 선택과 진로 탐색 과정에서 학생이 겪는 학업 및 정서적 어려움에 대해 상담해 주는 전담 인력을 의미한다.

이번 워크숍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대학은 2026학년도 첫 자율전공 신입생을 맞아 교원들이 AA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상담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워크숍에는 자율전공 및 재학생 전공지도·상담을 담당하는 교원 25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외부 상담전문 수련기관과 연계한 집중형 자격 연수 과정으로 진행됐다. 참여 교원들은 전원은 '진로지도상담사 1급' 자격을 취득했다.

권용현 학생취업처장(보건행정학과 교수)은 "교원이 학생의 학업, 전공, 정서 영역을 통합적으로 바라보고 지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획했다"며 "교원의 상담 전문성을 강화해 신입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찾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