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 '2025년 제13기 스타훈련교사' 3명 위촉
직업능력개발훈련 교사 자긍심 및 교육 품질 향상 목적
권태혁 기자2025.12.15 15:42

능력개발교육원은 매년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교육·훈련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한다. 올해는 총 62명이 지원했으며,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3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훈련교사는 △백현영 다모아요리학원장(음식조리 분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최미경 ㈜이젠아카데미 DX교육센터 디지털건축 전임(건축설계·감리 분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최선영 씨유미용학원장(이용·미용 분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등이다.
유길상 한기대 총장은 "스타훈련교사는 단순한 명칭이 아니라 직업훈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직업훈련 분야의 발전과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해 보여준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위촉식 이후 스타훈련교사협의회가 주관한 '스타훈련교사 대면식 및 직업훈련 발전방향'에 대한 토의와 문성자 교사의 '신기술 향상 국외연수 결과공유 토론'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한편 한기대는 2013년 제1기(17명)를 시작으로 올해 제13기까지 총 123명의 스타훈련교사를 위촉했다. 이들은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과 한기대 총장 명의 위촉패를 받고, 직업능력개발 분야 강의 활동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