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도쿄서 찾은 창업 인사이트...영산대, 글로벌 캠프 열기 '후끈'

부산권 10개 대학 참여...AI 기반 창업마케팅 중심 글로벌 캠프
권경휘 단장 "AI 기반 창업마케팅을 직접 적용해 본 귀중한 기회"

'트렌드 워칭 글로벌 창업캠프'에 참여한 부산 지역 10개 대학 재학생들./사진제공=영산대
'트렌드 워칭 글로벌 창업캠프'에 참여한 부산 지역 10개 대학 재학생들./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부산 RISE 사업단이 지난달 29~31일 일본 도쿄에서 '2025학년도 2학기 트렌드 워칭 글로벌 창업캠프'(AI기반 창업마케팅)를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영산대를 포함한 부산 지역 10개 대학이 참여했다. 기업가 정신을 확대하고 부산시 맞춤형 창업가 육성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캠프는 10개 대학이 공동 개설한 'AI기반 창업마케팅'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글로벌 트렌드를 분석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프로그램은 △글로벌 창업 특강 △AI 기반 창업마케팅 전략 수립 및 경진대회 발표 △일본 현지 대학 탐방 및 현장 설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영산대 소속 2개 팀이 장려상을 받았다.

권경휘 부산 RISE 사업단장은 "이번 창업캠프는 학생들이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체감하고, AI 기반 창업마케팅을 실전적으로 적용해 보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부산형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 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