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캠퍼스에서 스타트업으로" 백석문화대 창업지원단, 창업 멘토링 성료
예비창업 학생 대상 멘토링...창업 과정·팀 빌딩·시장 전략 공유
스타트업 사무공간 방문해 운영 구조·조직문화 등 직접 체험
권태혁 기자2025.11.19 13:55

이날 행사는 대학 창업동아리 소속 예비창업 학생과 스타트업을 연결해 선배 창업가의 경험 및 조언을 공유하고, 실제 창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현수 백석문화대 창업지원단장과 센터 관계자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자, 창업동아리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창업 그룹 멘토링'이 진행됐다. 입주기업 대표들은 창업 과정에서 마주했던 어려움과 극복 사례, 사업 모델 구체화, 팀 빌딩 노하우, 마케팅 및 시장 진입 전략 등 실제 창업 현장의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2부에서는 입주기업 사무실을 방문하는 '스타트업 벤치마킹'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사무 공간과 업무 환경을 둘러보며 기업 운영 구조, 조직문화, 제품 개발, 마케팅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박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창업동아리 학생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이 선배 창업가의 조언과 현장 경험을 접하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성장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창업지원단은 △창업보육센터 △창업교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등을 중심으로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제품 제작, 사업화, 투자 연계까지 단계별 창업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