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동의과학대 '조기취업 매칭 데이' 성료...학생과 기업 한자리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일환...매칭 후 첫 연계 프로그램
재학생 70여명 참석...19개 협약 기업과 현장실습 전 사전 소통

'학생-기업 연계 워크숍'에 참석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학생과 매칭 기업 관계자들./사진제공=동의과학대
'학생-기업 연계 워크숍'에 참석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학생과 매칭 기업 관계자들./사진제공=동의과학대
동의과학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이 지난 12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매칭 기업 탐구: 미리 만나는 실습 파트너, 학생-기업 연계 워크숍'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된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앞서 협약 기업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워크숍에는 사업에 참여하는 재학생 70여명과 취업 매칭을 완료한 19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서로의 기대와 비전을 공유하고 향후 실습과 직무 수행에 대해 논의했다.

이화석 동의과학대 산학협력단장은 "기업은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역량을 전하고, 학생들은 기업에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물어보는 쌍방향 소통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은 지역 내 중견·중소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산업현장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