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현장에서 배운 성장의 힘" 선린대, 현장실습 공모전 시상식

현장실습 우수사례 공유...학생 성장과 진로 설정의 장 마련

'2025학년도 현장실습 공모전'에서 입상한 선린대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선린대
'2025학년도 현장실습 공모전'에서 입상한 선린대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선린대
선린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가 지난 20일 교내 인산관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현장실습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현장실습 과정에서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근영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현장실습은 단순한 실습이 아니라 학생이 성장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라며 "실습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피드백 과정이 중요하다. 이런 경험이 졸업 후 진로 설정과 사회 진출에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을 받은 김창희 사회복지심리상담과 학생(2학년)은 발달장애인의 일상과 사회참여 사례를 발표했다. 김씨는 "실습 현장에서의 흐름을 읽고 대응하는 능력과 실무 역량, 미래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태도에 대해 깊이 고민했다"며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이 진로 방향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선린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