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AI 시대, 여성 창업의 문을 열다" 가천대, KIBWA와 업무협약

AI·ICT 기반 여성 창업가 교육·멘토링·정책 협력 추진
"산학연 네트워크 확대로 실무형 여성 인재 양성할 것"

가천대와 KIBWA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가천대
가천대와 KIBWA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가천대
가천대학교가 15일 교내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Korea IT Business Women's Association, 이하 KIBWA)와 AI·ICT 분야 여성인재 양성 및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윤원중 가천대 부총장과 김덕재 KIBWA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인력·지식·시설 등을 공유해 여성 창업자의 성장을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성 대상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AI·디지털 기반 창업 역량 강화 △예비 여성 창업자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여성 창업 네트워크 및 멘토링 운영 △여성 창업 정책 제언 및 제도 개선 등이다.

김 회장은 "가천대와 협력해 여성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할 것"이라며 "AI와 ICT를 기반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기업가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여성 창업가들이 디지털 시대를 주도할 기회를 확대하는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가천대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 인재들이 창의적 도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KIBWA는 200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430여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여성 IT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한다. 'AI 대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IT 여성 리더 육성'이라는 비전 아래 ICT 산업 생태계를 확산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