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게임콘텐츠의 시대" 안양대, 펄어비스 기업탐방 프로그램 성료

게임콘텐츠학과 재학생 40여명, 기업설명회 및 사옥 투어 참여
"국내 주요 게임사 탐방, 산학협력 통해 현장 중심 교육 강화할 것"

장광수 안양대 총장(앞줄 왼쪽 6번째)이 펄어비스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게임콘텐츠학과 학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대
장광수 안양대 총장(앞줄 왼쪽 6번째)이 펄어비스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게임콘텐츠학과 학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대
안양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가 지난 24일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게임개발사 '펄어비스'를 방문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장광수 안양대 총장과 이승훈 예술대학장(게임콘텐츠학과 교수), 게임콘텐츠학과 학생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기업설명회와 사옥 투어를 통해 첨단 게임 개발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업탐방은 재학생의 졸업 후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 미래 게임개발자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양대 게임콘텐츠학과는 이외에도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NHN 등 국내 주요 게임 개발사를 방문했다.

장 총장은 "21세기는 게임콘텐츠의 시대"라며 "재학생들에게 첨단 게임 개발 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펄어비스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창작과 게임개발 경연 참가를 적극 지원해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학장은 "최고의 게임개발사와 협력해 최신 게임 기술 기반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공동 연구·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양대 게임콘텐츠학과는 △이브이알스튜디오 △프라우드넷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매년 국내외 게임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역량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