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우리 손으로 만드는 변화" 극동대, 제1기 유학생회 출범

외국인 유학생 권익 보호 및 문화 다양성 증진 목표
총 5명 임원 선출...총장 명의 임명장과 장학 혜택 제공

류기일 극동대 총장(왼쪽 4번째)이 제1기 ISC 임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극동대
류기일 극동대 총장(왼쪽 4번째)이 제1기 ISC 임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극동대
극동대학교는 최근 외국인 유학생 대표기구인 '제1기 유학생회'(International Student Council, 이하 ISC) 임원 임명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ISC는 외국인 유학생의 권익 보호와 학생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설립된 공식 자치기구다. 총학생회, 대학 부서 등과 협력해 문화 다양성을 증진하고, 글로벌 캠퍼스 문화를 조성한다.

이번 임명식에서는 △회장 칸델 아룬(AI컴퓨터공학과) △부회장 판갈리 리시라즈(AI컴퓨터공학과) △기획·회계 담당 타망 칼파나(글로벌호텔경영학과) △행사·운영 담당 바타라이 알록(글로벌호텔경영학과) △홍보 담당 라마 비누(글로벌호텔경영학과) 등 총 5명이 임명장을 받았다. 이들에게는 수업료 70%(최대)에 달하는 봉사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ISC는 △신입생 환영회 △문화축제 △총학생회 주요 행사 참여 △SNS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류기일 총장은 "유학생 여러분은 극동대학교의 중요한 구성원이자 글로벌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동반자"라며 "ISC가 한국 학생과 유학생들의 활발한 소통 및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지는 통합적 캠퍼스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SC는 유학생의 온라인 투표로 구성됐다. 지난달 14일에는 온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연간 운영계획 워크숍이 진행됐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