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서울사이버대-이가부동산중개, 부동산 전문 인재 양성 '맞손'

교육·실습·취업 연계, 인프라 구축 협력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중심 실무 맞춤형 교육 확대

서울사이버대와 이가부동산중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와 이가부동산중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5일 교내 A동 응접실에서 ㈜이가부동산중개와 상호협력 및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 이재웅 협동총장,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 신일진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장과 김영철 이가부동산중개 대표, 이종민 상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 인프라 구축 △콘텐츠 산업 발전 △교육·실습·수련·인턴십·자문·홍보 등 상호 지원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재학생·졸업생 인재 추천 및 취업 연계 등이다.

김 대표는 "최고의 교육 인프라를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와 긴밀히 협력해 최고의 시너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서울사이버대의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해 모두가 윈윈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화답했다.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는 이론보다 활용과 응용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재학생은 △GIS 기반 맞춤형 사업모델 구축 과정 △AI 기반 프롭테크(PropTech) 솔루션 활용 과정 등 2개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학위와 마이크로디그리를 받을 수 있다. 이수 과목에 따라 상권분석사, GDA(Global Data Analyst), 상권프로파일러 등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5년 연속 최다 신입생 수를 기록했다.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했으며,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최근에는 교육부로부터 박사과정 승인을 받아 사회복지전공,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박사과정을 개설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