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서울사이버대-이가부동산중개, 부동산 전문 인재 양성 '맞손'
교육·실습·취업 연계, 인프라 구축 협력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중심 실무 맞춤형 교육 확대
권태혁 기자
2025.08.27 17:34 
이날 행사에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 이재웅 협동총장,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 신일진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장과 김영철 이가부동산중개 대표, 이종민 상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 인프라 구축 △콘텐츠 산업 발전 △교육·실습·수련·인턴십·자문·홍보 등 상호 지원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재학생·졸업생 인재 추천 및 취업 연계 등이다.
김 대표는 "최고의 교육 인프라를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와 긴밀히 협력해 최고의 시너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서울사이버대의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해 모두가 윈윈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화답했다.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는 이론보다 활용과 응용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재학생은 △GIS 기반 맞춤형 사업모델 구축 과정 △AI 기반 프롭테크(PropTech) 솔루션 활용 과정 등 2개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학위와 마이크로디그리를 받을 수 있다. 이수 과목에 따라 상권분석사, GDA(Global Data Analyst), 상권프로파일러 등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5년 연속 최다 신입생 수를 기록했다.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했으며,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최근에는 교육부로부터 박사과정 승인을 받아 사회복지전공,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박사과정을 개설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