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뷰티산업 글로벌 인재 키운다" 서울디지털대, 힐룩스와 협약

임직원 대상 수업료 50% 감면, 맞춤형 교육 지원 '눈길'
뷰티·미용의료 분야 혁신인재 양성 및 현장 네트워크 확대
오는 11월 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김미연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장(왼쪽)과 김도연 힐룩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김미연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장(왼쪽)과 김도연 힐룩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26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힐룩스와 산학협력 및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김미연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장과 김도연 힐룩스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체 위탁교육 및 산학협력 △미용의료분야 혁신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 △현장실무 경험 공유 △학술연구 및 정보교류 △기관 간 협력 확대 등이다.

서울디지털대는 힐룩스 임직원이 입학할 경우 매 학기 수업료의 50%를 감면해 준다. 평생교육을 활성화해 재직자의 자기계발과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 대표는 "힐룩스는 화장품과 미용의료기기 산업의 성장에 맞춰 첨단 기기 제조·유통과 마케팅 사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디지털대 학생들의 현장 경험과 취업 역량을 높이고, 뷰티 산업 동향을 반영한 교육 발전을 함께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학과장은 "힐룩스와 긴밀히 협력해 화장품·미용의료기기 분야 글로벌 뷰티 리더를 양성하겠다"며 "새로운 실무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교육·취업·개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삼성, KT, SK하이닉스, 기아, GS건설 등 1300여개에 달하는 기관·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의 실무 역량 향상을 돕고 있다.

대학은 오는 11월 말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