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대경대, 오는 23일 고교생 대상 '1일 진로직업체험 캠프' 운영
7개 학과 참여...전공별 실습·체험 프로그램
참가비 무료...대경대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권태혁 기자
2025.08.14 17:25 
이날 행사에 △모델연기과 △연기예술과 △태권도과 △특수분장과 △K-실용음악과 △사회복지상담과 △AI스포츠분석학과 등 7개 학과가 참여해 학과별 진로·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특수분장과는 '플랫몰드 기법을 활용한 실리콘 스킨 제작' 체험이 인기를 끌며 30명 정원이 조기 마감됐다. 태권도과는 국가대표 출신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시범기술 체험을 지도한다.
모델연기과는 슈퍼모델 출신 교수진이 지도하는 워킹·포토 포즈·프로필 촬영 원스톱 프로그램을, 연기예술과는 연극·드라마·영화·뮤지컬 연기를 체험하는 숏폼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실용음악과는 가수 소찬휘 교수가 주관하는 '나도 K-Music 스타' 프로그램과 재학생 특별공연을, AI스포츠분석학과는 △경기 영상 분석 △데이터 해석 △전략 수립 등 스포츠 전력분석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사회복지상담과는 '어서 와, 사회복지는 처음이지?'를 주제로 Qlay 카드 워크숍과 인지놀이 체험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알아본다.
대경대 관계자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실습을 통해 특기,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점이 이번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대경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