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학생 창업팀 돕는다" 영산대, 챌린징올 창업동아리 행사 성료

부산RISE사업단·창업교육센터 공동 주관...특강 및 창업지원 안내
15개 창업동아리팀 아이디어 피칭과 전문위원 멘토링, 기업 네트워킹

'챌린징올 창업동아리' 킥오프 행사에 참석한 영산대 관계자들./사진제공=영산대
'챌린징올 창업동아리' 킥오프 행사에 참석한 영산대 관계자들./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최근 해운대캠퍼스 영상문화관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Challenging All(챌린징올) 창업동아리' 행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영산대 부산RISE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문가 특강 △창업지원 안내 △아이디어 피칭과 멘토링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대학생 창업동아리 출신 남우진 강사가 '사수 없는 환경 속 학생 창업 성공전략'을 주제로 창업 초기 단계에서 겪을 수 있는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영산대 창업교육센터가 창업지원 체계와 예산지원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15개 학생 창업동아리팀이 각자의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전문위원 2인이 참여한 멘토링 세션, 기업 관계자와의 네트워킹도 진행됐다.

여석호 창업지원단장은 "이제 막 시작하는 창업동아리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제품 제작과 경진대회 참여 등 실제 창업으로 연계되는 지원책을 실시하고, 향후 창업지원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