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광운대 '매치업 심화과정 경진대회' 개최...신산업 직무교육 성과 공유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매치업' 심화과정 성과 발표
바이오헬스·로봇 분야 수강생들 참가...실무보고서·포스터·실습 시연 평가

'제4회 매치업(Match業) 심화과정 경진대회'에 참석한 광운대 내외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광운대
'제4회 매치업(Match業) 심화과정 경진대회'에 참석한 광운대 내외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광운대
광운대학교가 지난 5일 교내 80주년 기념관에서 '제4회 매치업(Match業) 심화과정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치업'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 인증과정이다. 대학생과 구직자 등 신산업 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협력해 직무능력을 인증해 준다.

수강생들은 한 학기 동안 준비한 실무보고서와 포스터, 실습 시연 평가를 통해 그동안의 학습 성과와 실무역량을 공유했다. 바이오헬스와 로봇 분야에서 총 38개 팀이 참가해 다양한 부문에서 경연을 펼쳤다.

행사에는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과 윤도영 광운대 총장, 김재요 부총장, 박성현 교육혁신원장, 공경철 ㈜엔젤로보틱스 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공 원장은 '혁신의 무대, 미래를 여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강연했다.

윤 총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산학협력 기반의 교육 모델을 더욱 공고히 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광운대학교는 앞으로도 산업 변화에 대응하고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과 교육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