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AI 시대 전문인재 키운다" 서울디지털대, 남서울대와 MOU

교재·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학술연구 협력 추진
입학 시 장학금 및 특전 제공...상호 지원 기반 구축
서울디지털대, 오는 25일부터 202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서울디지털대와 남서울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와 남서울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7일 남서울대학교와 미래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민두식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 교수, 백형진 교수와 윤승혜 남서울대 재활운동학과 교수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재·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학술연구 △입학 시 장학금 지급 및 특전 부여 △입시와 교육과정 상호 홍보 등이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이념 실현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민 교수는 "현재 서울디지털대학교는 AI 시대를 맞아 고품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며 "남서울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미래 산업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은 급변하는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2026학년도 △범죄교정전공 △응용상담학과 △AI실무활용전공 △조형예술전공을 신설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