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12월, 국중박에서 만나요" 서울디지털대, 여성 예복 당의 특강

다음달 6일,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서 오프라인 특강
오는 25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여성 예복 당의' 오프라인 특강 포스터./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여성 예복 당의' 오프라인 특강 포스터./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다음달 6일 오후 2~5시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제1강의실에서 오프라인 특강 '여성 예복 당의'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달 5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사전신청하거나 현장에서 곧바로 신청하면 된다. 단, 참가 신청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MOOC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당의는 조선후기 여성의 일상생활과 의례에서 예복으로 착용된 웃옷을 의미한다. 옆선이 길고 트여 있는 왕실 여성의 소례복으로 저고리 위에 착용한다.

특강은 권혜진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교수가 맡았다. 또 한복 또는 한복 장신구 등 드레스코드를 맞춰 온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립중앙박물관 굿즈를 제공한다.

K-MOOC센터 관계자는 "서울디지털대는 'K-MOOC 운영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됐다"며 "'K-컬처: 한복이야기' 강좌가 2024년 K-MOOC 연차평가에서 S등급 강좌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학생들이 제품 생산과 창업 과정을 경험하며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과는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패션디자인산업기사 △비주얼머천다이징 △샵마스터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 자격증 △패션쇼핑몰 디자인 수료증 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