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지역 인재 57명 배출...대구과학대-북구청, 평생직업교육 성과
2025년 하반기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지역 성공 창업사례, 도시재생 현장 탐방 등 실습 중심 교육
대구과학대, 전공 연계 학점 인정...교육생 진로 연계
권태혁 기자2025.11.13 17:43

이날 행사에 박지은 대구과학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장미애 대구시 북구청 교육청소년과장, 북구청 관계자 및 교육생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과정은 △로컬크리에이터 이해 및 리더십 △지역사회 발전 전략 △로컬 창업 및 취·창업 탐색 등 이론 교육과 성공 창업사례 및 도시재생 현장을 탐방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왜관 '므므흐스 부엉이 버거' △대구 칠곡 향교 △불로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도동측백문화마을 등을 직접 방문해 로컬 비즈니스의 구조와 가능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광식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사무총장과 골목상권경제학자 모종린 교수, 도건우 전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등 분야별 전문가 특강을 통해 로컬 산업의 흐름과 창업 생태계에 대한 통찰력을 키웠다.
대구과학대는 수료생들이 향후 대학에 입학할 경우 관련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전공 연계 교과목 학점 인정 제도'도 운영 중이다.
박 총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경험과 배움이 수료생 여러분의 삶 속에서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