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군산대, 다음달 3일 '제10대 총장임용후보자선거' 온라인 투표

총장임용추천위원회 주관...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해 선거 신뢰성↑
△교원 69% △직원 22% △조교 2% △학생 7% 투표 반영 비율 적용
후보자 등록 18~19일..."대학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리더를 선택하는 절차"

국립군산대학교 정문 전경./사진제공=군산대
국립군산대학교 정문 전경./사진제공=군산대
국립군산대학교가 다음달 3일 총장임용추천위원회 주관으로 '제10대 총장임용후보자선거'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학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해 지난 9월18일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선거관리를 위탁했다. 또 지난달 30일 총장임용추천위원회와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간 위탁선거 협약을 체결해 선거의 중립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선거는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투표는 오전 9~11시로 계획됐으며, 유효투표 총수의 50% 이상 득표자가 없을 경우 오후 2~4시 결선 투표가 치러진다.

투표 반영 비율은 △교원 69% △직원 22% △조교 2% △학생 7% 등으로 구성됐다. 이는 총장임용추천위원회가 합의된 방식과 절차에 따라 결정했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오는 18~19일이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들은 정해진 기간에 선거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강영숙 총장임용추천위원장은 "이번 제10대 총장임용후보자선거는 우리 대학의 미래 비전과 혁신을 이끌 새로운 리더를 구성원이 직접 선택하는 중요한 절차"라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