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경동대, 우즈베크서 '제1차 국제학사교류협력 연례회의' 개최

타슈켄트국립경제대와 공동 주관...세계 103개 대학·기관 참여
이종규 총장, 우즈베크 정부로부터 '고등교육우수훈장' 수훈

'제1차 국제학사교류협력 연례회의'에 참석한 세계 103개 대학·기관 관계자들./사진제공=경동대
'제1차 국제학사교류협력 연례회의'에 참석한 세계 103개 대학·기관 관계자들./사진제공=경동대
경동대학교가 지난달 27~28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타슈켄트국립경제대학교(Tashkent State University of Economics)와 '제1차 국제학사교류협력 연례회의'(1st Annual Meeting on Global Academic Collaboration)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즈베크 정부의 제안으로 기획됐으며, 경동대의 61개 해외 협력대학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내 31개 대학과 8개 국제기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 세계 대학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학사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각국 대학·기관의 고유한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국제교육 발전 전략을 논의했다.

이종규 경동대 글로벌캠퍼스총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된 1차 회의는 각국 대학 총장단의 주제 발표와 사례 공유로 이어졌다. 이튿날에는 대학 대표단 간 양자 및 다자협력 논의가 이뤄졌으며, 지역별 고등교육 발전 전략과 국제교류 활성화에 대한 의견도 주고받았다.

경동대는 2015년부터 이 총장을 중심으로 세계 주요 대학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80여개국 대학과 함께 '글로벌학사교류협력센터'(Global Academic Collaboration Centers, GACCs)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조성한 'KDU 국제 학생 모빌리티 네트워크'(Global Student Mobility Network)는 독창적인 학생 이동성 모델로 관심받고 있다.

한편 이 총장은 우즈베크 정부로부터 '고등교육우수훈장'(Medal of Honor of Excellence in Higher Education)을 받았다. 이 훈장이 해외 대학 총장에게 수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종규 경동대 글로벌캠퍼스총장이 '제1차 국제학사교류협력 연례회의'에서 기조연설하고 있다./사진제공=경동대
이종규 경동대 글로벌캠퍼스총장이 '제1차 국제학사교류협력 연례회의'에서 기조연설하고 있다./사진제공=경동대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