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인제대, 10개국 보건부 고위 관계자 초청 'KOFIH 이종욱펠로우십' 연수
10개국 보건부 차관급 이상 고위 관계자 12명 초청
한국 보건의료체계 및 디지털헬스·응급의료 정책 연수
하일수 KOFIH 이사장 "이종욱 박사의 인재양성 철학 계승할 것"
권태혁 기자2025.11.12 14:48

'이종욱펠로우십'은 세계보건기구(WHO) 제6대 사무총장을 지낸 고 이종욱 박사의 보건 인재 양성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협력국의 보건의료 리더를 초청해 한국의 제도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주관한다.
이번 연수는 오는 16일까지 8일간 진행된다. KOFIH 이종욱홀에서 열린 입교식에는 하일수 이사장, 백관백 사무총장,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강의 주제는 △한국 보건의료체계의 현황과 정책 시사점 △만성질환 대응 전략 △디지털헬스 및 K의료 해외진출 사례 △응급의료시스템 및 심뇌혈관질환 관리체계 △국가 암 관리정책 등이다.
연수 참가자들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질병관리청 △강북삼성병원 △인하대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인제대 일산백병원 등 주요 공공기관과 대학병원을 방문해 한국의 첨단 보건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사례를 직접 견학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