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활짝 열린 연구실" 순천향대, 대학원 오픈랩 박람회 개최
29개 연구실 참여...AI·바이오·의료공학 등 첨단 연구 분야 공개
BK21 4단계 사업 기반으로 지역 거점 연구중심대학 실현
권태혁 기자2025.10.27 14:26

'대학원 오픈랩 박람회'는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예비 연구 인재들이 교수 및 대학원생과 직접 만나 연구 현장을 체험하고, 진학 정보를 얻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연구의 실제 과정을 경험하며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오픈랩은 순천향대 대학원을 대표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연구실 전시 부스 관람 △대학원 입시 및 장학제도 안내 △연구 주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 몰입 경험과 실질적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는 총 29개 연구실이 참여해 △AI △바이오 △의료공학 등 첨단 융합 연구 분야를 비롯해 산학협력 중심의 현장 실험과 국제 공동연구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전공 연구실 부스를 방문해 최신 연구 장비와 실험 환경을 둘러볼 수 있다.
오동익 대학원장은 "순천향대 대학원은 창의·융합 연구를 통해 지역과 세계가 함께 성장하는 연구 허브로 거듭났다"며 "이번 오픈랩을 통해 학생들이 연구의 매력과 대학원 진학의 가치를 직접 체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대학원은 'BK21 4단계 대학원혁신 국고지원사업'을 기반으로 △학사관리 시스템 개선 △연구성과 통합관리 △국제 공동연구 확대 등을 추진, '지역 거점 연구중심대학'을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