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대구사이버대-수성대, 사회복지·상담 융합 교육 추진 '맞손'

실질적인 교육 협력체계 구축...사회복지상담 전문성 강화↑
대구사이버대, 오는 12월1일부터 202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상담학과와 수성대 사회복지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상담학과와 수성대 사회복지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지난달 24일 수성대학교 사회복지과와 사회복지 분야 전문성 강화 및 지속가능한 교육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송유미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상담학과장, 송인욱 교수와 신민정 수성대 사회복지과 학과장, 이명화·정광훈·백창환 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 △학술세미나 및 공동연구 추진 △재학생 현장실습 지원 △교육시설 공유 △홍보활동 협력 등이다.

송 학과장은 "사회복지와 상담을 겸비한 자격증 연계 과정, 교육자원을 공유해 학생들의 현장 전문성을 높이겠다"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는 물론 평생학습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학과장은 "이번 협력은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폭넓은 교육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동교육과정 운영과 특화 커리큘럼 제작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