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로봇 조종하고 DNA 분석한다!" 순천향대,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아산시 '계약학과 운영 지원사업' 일환...충남 RISE 사업과 연계
미래산업기술공학·미래바이오융합공학 전공 중심...로봇 제어, DNA 분석
수료 시 특별학점 1학점 인정...참가 신청은 14일까지 이메일 접수
권태혁 기자
2025.10.13 16:15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 아산시가 추진하는 '계약학과 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충남 RISE 사업과 연계해 진행된다.
순천향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가 주관해 첨단융합공학부(미래산업기술공학·미래바이오융합공학)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먼저 미래산업기술공학전공은 센서를 장착한 로봇을 직접 조작해 경기를 펼치는 '로봇축구 챌린지'를 준비했다. 참가자는 로봇 제어와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
미래바이오융합공학전공은 DNA 추출 및 분석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생명공학의 기초와 응용 가능성을 익히는 'DNA 분석 실습실'을 운영한다.
15시간 이상 참여하고 평가 점수 60점 이상을 획득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참가자가 순천향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에 입학할 경우 특별학점 1학점을 인정해 준다.
김현수 충남형계약학과운영지원센터장은 "이번 전공 체험 프로그램은 단순한 진로 탐색을 넘어 미래산업과 바이오 분야의 학문적 흐름을 미리 경험하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 현장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은 오는 14일까지 '전공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