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한기대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2026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인력개발학과 4개 전공서 석·박사과정 총 52명 선발
고용노동부 지원...인적자원개발 분야 전문인력 양성
오는 14일 온라인 입시설명회...다음달 7일까지 원서 접수
권태혁 기자
2025.10.10 16:08 
모집 규모는 인력개발학과 내 4개 전공(△고용 △인력개발 △인력경영 △진로·직업상담)에서 석사과정 32명, 박사과정(석·박사 통합 포함) 20명 등 총 52명이다.
2003년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전문대학원은 인적자원개발(Human Resource Development)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융합한 교육체계를 구축했다. 지금까지 1000여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고용·노동·교육·연구기관과 기업 인사관리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제경 전문대학원장은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은 개인·기업·국가 차원의 인적자원개발을 포괄하는 학제적 교육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한다"며 "전공별 특화 교육과 현장 연계 연구를 강화해 우수 인재들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서 접수는 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관련 서류는 다음달 7일까지 전문대학원 교학팀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고사로 구성됐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9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전문대학원은 오는 14일 저녁 7시 전공별 교수진이 참여하는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구글 설문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