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꽉 찬 취업 로드맵" 대전대, 2025학년도 '취업대특강' 시리즈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총 9회 계획
AI 활용,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대비 등 취업 전략 제시
학년별 맞춤형 지원 통해 재학생 단계별 취업 경쟁력 강화

대전대 학생들이 '취업대특강' 중 AI 활용에 대한 강연을 듣고 있다./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 학생들이 '취업대특강' 중 AI 활용에 대한 강연을 듣고 있다./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학교 취창업진로역량개발원이 재학생의 진로·취업 지원과 취업 인식 개선, 동기 유발을 위해 '취업대특강'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취업대특강은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1~4회 차 특강이 열린 1학기에는 총 102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2학기에는 △AI 활용(9월17일) △취업 정보를 활용한 AP(Action-Plan) 설계(10월14일) △기업 유형별 취업 준비 전략(10월29일) △2025년 하반기 입사지원서 완전 정복(11월11일) △면접관에게 호감을 주는 면접 대비 전략(12월2일) 등이 계획됐다.

문재승 취창업진로역량개발원장(경영학전공 교수)은 "취업대특강 외에도 진로취업상담, 취업 대비 실전 프로그램, 직업흥미검사 및 인적성검사, 면접 역량 강화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재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지고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관계자는 "최근 채용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많은 이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대전대는 학년별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