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청년과 기업 네트워크의 장" 인제대, 오는 23일 '김해 잡페스티벌' 개최
김해캠퍼스 늘빛관서 지역 청년과 기업 맞춤 채용박람회 열어
이력서 첨삭과 모의면접 등 현장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권태혁 기자
2025.09.17 15:11 
이날 행사는 경남 김해시와 경남권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들의 안정적인 취업 및 지역 정주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잡페스티벌에는 인제대를 비롯해 가야대, 김해대, 영산대와 김해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이 참여한다. 글로컬대학 인제대가 지역 대학과 연계해 공동 채용박람회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성기업 △하이에어코리아 △화승알앤에이 △삼양식품㈜ 밀양공장 등 김해·경남권 12개 기업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직자는 기업 인사담당자와 1대 1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행사 기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지도를 실시한다. 청년들은 현장 상담과 지원 프로그램을 동시에 경험하며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최용주 인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잡페스티벌을 채용박람회 이상의 지역 축제형 행사로 운영해 많은 청년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우수 인재와 지역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