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접수 1분 컷" 호서대 경영학부, 하남시와 시민 대상 AI 특강

하남시청 평생교육과와 공동 기획...총 10회 운영
교수진·현장 전문가 참여...AI 기초부터 실습까지

하남시민들이 호서대 경영학부 교수의 AI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제공=호서대
하남시민들이 호서대 경영학부 교수의 AI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 경영학부는 최근 하남시청 평생교육과와 함께 시민 대상 인공지능(AI)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됐다. 강의는 인공지능 기술과 경영학을 융합한 최신 트렌드, 실제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습 강의의 경우 접수 시작 1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강사진으로는 조정현 학부장을 비롯해 이성희·김협 교수와 이인규 겸임교수(AI교육전문업체 웨이플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AI 기술의 기초부터 실생활 및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까지 다양한 주제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조 학부장은 "시민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AI와 경영의 융합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만드는 열린 교육 모델로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서대 경영학부는 AI와 디지털 전환, 경영 혁신을 접목한 융합형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은 그 교육적 방향성을 지역사회로 확장한 사례"라고 덧붙였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