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취업 꿀팁 한자리에" 동아대, 오는 16일 기업·채용정보 박람회
동아대·고용부 공동 주최, 한국YBM 협찬...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
대한항공, 롯데호텔, 주택금융공사, 부산관광공사 등 50여개 기업·기관 참여
△이력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메이크업 등 취업 지원 이벤트 부스 운영
권태혁 기자
2025.09.09 14:32 
이날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동아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YBM이 협찬한다. 대학은 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 우수 인력의 현장 채용을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박람회에는 대한항공, CJ제일제당, 롯데호텔, 하나은행, LS일렉트릭, DN오토모티브,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도로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부산관광공사 등 대기업과 공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BNK부산은행, 화승그룹, 조광요턴 등 부산 지역 대표기업과 넥센, 은산해운항공 등 동아대 동문 기업이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이들 기업은 50여개 부스를 운영하며 채용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기업 부스 외에도 △해외 취업 상담 △국문·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메이크업 △캐리커처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신용택 동아대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전국 최대 규모의 현직 인사담당자 중심 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학생과 구직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는 동아대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부산 지역 특성화고 학생, 사회형평채용 대상, 자립준비 청년 등도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