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구미대, 직업계고교 취업부장 간담회...'고맞고 사업' 성과 공유

15개 직업계고 취업부장·취업지원관 참여
항공정비·지게차·반도체 공정 과정에 전산회계 과정 추가
지역 청년 취업역량 강화 및 정주 기반 마련 프로그램

'고맞고' 간담회에 참석한 구미대와 15개 직업계고 관계자들./사진제공=구미대
'고맞고' 간담회에 참석한 구미대와 15개 직업계고 관계자들./사진제공=구미대
구미대학교가 지난 5일 교내 시청각홀에서 15개 직업계고등학교와 함께 경북권역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고맞고) 활성화 간담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구미대와 직업계고 취업부장, 취업지원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성과를 공유했다. 세부 주제는 △구미대와 지역 고교 간 네트워크 강화 △지역사회 청년 인재 개발 △지역 정주 △직업교육 선도모델 제시 등이다.

특히 구미대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교육과정 직무연계 교육과정'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직업계고 관계자들은 직무교육 과정의 지속적인 개발과 운영을 구미대에서 맡아 달라고 요청했다.

대학은 올해 상반기 고교 직무연계 교육과정으로 △항공정비기능사 △지게차 자격과정 △반도체 공정 과정 등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회사 직무를 미리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차 과정은 지난 6월 마무리됐으며, 현재 진행 중인 2차 과정에는 기존 과정에 전산회계 과정이 추가됐다.

박준혁 구미대 인재개발처장은 "구미대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지역 청년의 취업을 지원하겠다. 대학의 사회적, 교육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