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대구가톨릭대 'K-디지털 트레이닝' 선정...ROS2 로봇 AI 부트캠프 개설

대구·경북 유일 'ROS2 기반 인공지능 융합 로보틱스 과정' 운영
다음달 개강, 총 960시간 실무형 커리큘럼...교육비 전액 지원
300여개 협약 기업과 연계...맞춤형 커리어 설계 및 취업 지원

'ROS2 기반 AI 융합 로보틱스 부트캠프' 포스터./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ROS2 기반 AI 융합 로보틱스 부트캠프' 포스터./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재개발교육원은 최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KDT)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인재개발교육원은 대구·경북 지역에서 유일하게 ROS2 기반 인공지능(AI) 융합 로보틱스 부트캠프를 개설하고, 올해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커리큘럼은 차세대 로봇 운영체제인 ROS2를 중심으로 △로봇 제어 프로그래밍 △AI·딥러닝 기술 △SLAM 및 자율주행 알고리즘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생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과 현업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로봇 플랫폼을 활용한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를 수 있다. 또 300여개 협약 기업과 함께 단순한 취업 알선을 넘어 맞춤형 커리어 설계를 지원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공계 전공자는 물론 로봇·AI 기술에 관심 있는 미취업자, 전직·이직 희망자, 졸업 예정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1차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2차 모집은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다. 교육은 다음달 8일 개강해 2026년 2월까지 총 9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은 "ROS2는 차세대 로봇 소프트웨어의 핵심"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은 국내외 로봇 기업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실전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I와 로보틱스 융합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