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전주대 경영대학,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초청 특강 성료

공기업 취업 특강...새만금 개발, 국가균형발전 전략 공유
실무 인재 역량 강조...청년 세대에 도전정신과 비전 제시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이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전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사진제공=전주대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이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전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사진제공=전주대
전주대학교 경영대학 부동산국토정보학과가 지난 7일 '공기업 취업 준비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초청 특강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 그리고 미래 천년을 준비하는 새만금'을 주제로 강연한 나 사장은 △새만금 개발의 정책적 방향과 공간 전략 △공기업의 역할 △미래 인재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균형 발전과 지속가능한 미래는 청년 세대의 도전 정신과 창의적 상상력으로 완성된다"며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과 진솔한 메시지를 전했다.

박진배 전주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새만금 개발의 최전선에 있는 공기업 최고 책임자의 강연은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기회"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국가 과제의 연결고리를 보다 분명히 인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동산국토정보학과 관계자는 "우리 학과는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현업 종사자를 초청해 특강,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연계해 졸업 후 곧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