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인제대, 유망 스타트업 찾는다...김해강소특구 창업지원 참가자 모집

의생명·의료기기 특화...시제품 제작 최대 2000만원 지원
시리즈벤처스 최대 5억 직접투자 연계...후속 VC 유치도 가능

'2025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테크 발굴 및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인제대
'2025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테크 발굴 및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인제대
인제대학교가 오는 23일까지 경남지역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와 함께 '2025년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테크 발굴 및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전면 개편한 것으로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조기 사업화를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경남 김해시 지역 예비·초기 기술창업자, 의생명·의료기기 특화 분야(지역 무관) 예비·초기 창업자다. 일반창업과 교원창업 트랙으로 나눠 △창업 교육 △멘토링 △아이템 검증 △컨설팅 △투자 연계 등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수팀으로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8~9월 중 시제품 제작 평가를 거쳐 최대 2000만원의 제작비를 지급한다. 수요기업에 한해 해외 시장 진출과 투자 유치도 연계해 준다.

경남 지역 특화 스타트업 투자사인 시리즈벤처스는 최대 5억원 규모의 직접투자와 벤처캐피털 네트워크를 활용한 후속 투자 유치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진 인제대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장은 "예비 창업자의 기술 아이템이 조기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기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강소특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