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건양사이버대 심리운동치료학과 '발달재활서비스 교육과정' 운영
단일 학과로는 국내 대학 최초..."최고의 심리운동 전문가 양성할 것"
권태혁 기자
2025.03.26 15:55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사업단은 2018년 9월부터 복지부의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 및 인정절차 기준'(고시)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심리운동을 포함한 9개 영역 전문가를 양성한다.
발달재활서비스는 장애아동·청소년의 기능 향상과 행동 발달을 지원하는 전문적인 재활 서비스다. 해당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고시에 규정된 필수 교과목을 이수한 후 자격관리위원회의 자격인정을 받아야 한다.
건양사이버대 심리운동치료학과는 단일 학과로는 국내 대학 최초로 심리운동영역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학과 졸업생은 별도의 절차 없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다.
윤형준 심리운동치료학과장은 "학생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핵심 필수 교과목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대면 출석 수업 형태로도 진행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100시간 현장실습 역시 학교 자체적으로 마련한 실습 프로그램으로 대체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무형 교육을 강화해 국내 최고의 심리운동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