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유한대-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실무형 인재 양성 '맞손'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등 다양한 협력 방안 마련

유한대와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유한대
유한대와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유한대
유한대학교 의료뷰티학과가 지난달 8일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KALDAT)와 의료미용·뷰티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는 1만명 이상의 의사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학회다. △피부 레이저 시술 △모발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학술 및 임상 지식을 공유하며 성장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현장 실습, 취업, 견학, 실무교육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교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질적인 현장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술대회를 열고 실무 중심의 강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또한 KALDAT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졸업생의 취업과 인턴십을 지원한다.

손효정 의료뷰티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 및 현장 중심 교육을 실현하겠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 설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한대는 오는 14일까지 2025학년도 신입학 정시원서를 접수한다. 2년제 학과인 의료뷰티학과의 입학정원은 피부메이크업전공 35명, 뷰티화장품전공 25명 등 총 60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