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금오공대, 취업연계 CAD 자격증 취득과정 개강식

금오공과대학교가 지난 18일 일자리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연계 CAD 자격증 취득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취업연계형 CAD 자격증 취득과정은 구미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설계인력 양성을 위해 내달 현장 취업을 목표로 약 2주간 진행된다. 지역 내 특성화고와 대학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만34세 미만 청년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취업에 필요한 전문 활용 능력과 핵심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 청년의 취업 지원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의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금오공대 평생교육원은 지난달 금오공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지원 교육을 비롯해 내달 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실전면접, 직장예절 및 인성교육 등 취업 기초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일대일 매칭 DAY를 포함하는 채용박람회도 실시한다.

금오공대는 오는 2027년까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청년층 이행을 지원한다. 졸업 2년 이내 미취업자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층까지 취업 지원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일자리 발굴 및 매칭, 전문 취업 상담 등 취업 종합서비스를 펼친다.

김영형 금오공대 평생교육원장은 "공급과 수요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지역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며 "앞으로도 캠프, 현장 실습 프로그램, 찾아가는 일대일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