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부경대-㈜멀티캠퍼스, 융합 SW인재양성과정 성료

부경대학교가 25일 교내 공학1관에서 '부경대×멀티캠퍼스 융합 SW인재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부경대와 기업 IT 직무교육 기업 ㈜멀티캠퍼스는 지난해 10월 프로그래밍 및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를 키우기 위해 이 과정을 개설했다.

양 기관은 교육비 지원은 물론 수료자에게 국내 대표 IT/SW 분야 기업 취업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 과정에 참가한 부경대생 50명은 전공자 트랙과 비전공자 트랙으로 나뉘어 △자바(JAVA) 프로그래밍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AI플랫폼 △머신러닝/딥러닝 활용 등 기술교육과 △프로젝트 △특강 △데이터 전문자격 취득 지원 등의 과정을 이수했다.
우수한 성적으로 총장 표창을 받은 응용수학과 김경준 학생(15학번)은 "이 과정에 참여하며 스스로 한 번 더 성장하는 것을 느꼈다"며 "IT와 SW를 더 공부해 관련 분야 진출에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같은 상을 받은 해양학과 김영주 학생(16학번)은 "IT와 SW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다"며 "다른 학생들에게도 전공 공부에 더해 이 과정에 참여하라고 꼭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는 ㈜멀티캠퍼스와 협업해 '디지털 신기술 취업연계과정(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과정)'을 이번 1학기부터 정규 교과과정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