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예술대, 병무청과 대학생 병역진로 지원 MOU

'군 복무→복학→취업'으로 이어지는 전공·병과·진로 통합형 모델
"대학생의 병역...경력의 단절이 아닌 성장 단계로 전환할 것"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예술대와 병무청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예술대와 병무청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백석예술대학교가 지난 15일 병무청과 대학생 병역진로 지원 및 전공·적성 기반 군 복무 설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백석 3개교는 국가 안보와 사회 공동체를 위한 책임의식을 갖춘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군 인성 국격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병역이행을 앞둔 대학생이 군 복무를 경력 단절이 아닌 성장의 도약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과 병무청은 '입학→대학생활→군 복무→복학→취업'으로 이어지는 전공·병과·진로 통합형 경로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과목 운영 지원 △전문 컨설팅 제공 △전공·적성 기반 병역진로 상담 체계 구축 △군 복무와 학업·경력 연계 맞춤형 입영 설계 지원 △병역이행 과정 인성 교육 편성 △S-PIPES 인성 무형전투력 교육 지원 등이다.

송기신 백석대 총장은 "백석의 학생들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키는 품격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경직 백석문화대 총장은 "대학생들이 군 복무를 경력 개발의 기회로 활용하고 나아가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