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서울디지털대, 미8군 지원단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한국인 근무자 대상 온라인 고등교육 기회 제공
산업체 위탁전형 통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가능
내년 1월15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총장직무대행(오른쪽)과 마이클 K. 오 KSC 대대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총장직무대행(오른쪽)과 마이클 K. 오 KSC 대대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2일 경기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에서 미8군 한국군지원단(Korean Service Corps, KSC)과 미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업체 위탁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미8군 지원단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부대다. 한국인 민간 지원 인력을 관리·운영하며 물류와 후방지원 임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미8군 지원단 소속 한국인 근무자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직무 분야별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8군 지원단 소속 한국인 근로자를 위한 온라인 고등교육 기회 제공 △한국인 근로자 대상 전문 프로그램 운영 △전문성 향상 및 인적 자원 개발 등이다.

서울디지털대가 운영하는 산업체 위탁전형은 재직 중인 직장인이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산업체 위탁교육 계약을 체결한 기업·기관 임직원과 공무원이 해당 전형으로 입학할 경우 전형료를 면제해 준다. 또 졸업 시까지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산업체 위탁교육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기업도 최종 모집 마감 전까지 계약을 체결하면 소속 임직원들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온라인 학습 환경을 기반으로 대학과 기관 간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며 "미8군의 인재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는 교육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16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11년 연속 '소비자 선택' 수상 △12년 연속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수상 △'2025 국민공감대상' 수상 등을 통해 교육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학은 내년 1월15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