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호서대, 충남 '2025 큰길 프로그램' 위탁 운영...청소년 해외연수 지원
사회배려계층 연수 기회 확대...에어로케이항공 항공료 지원
2026년 1~2월 필리핀 발랑가시 BGC센터서 집중 연수
권태혁 기자2025.11.25 13:49

큰길 프로그램은 충남 지역 고교생에게 수준별 영어교육과 문화교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공공형 연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저소득·다문화·농어촌가정 등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의 연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에어로케이항공이 항공료를 지원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1~2월 필리핀 바탄주 발랑가시에 위치한 BGC센터에서 어학연수와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현지 대학 연계 교육, 지역 학교와의 교류 활동, 문화 체험 등을 통해 글로벌 소통 능력과 진로 설계 역량을 키운다.
발랑가시는 치안 안정성이 높고 청소년 유해시설이 제한된 교육·행정 중심 도시다. BGC센터는 1대 1 수업 환경과 기숙형 교육시설, 의료 지원 체계를 갖췄다.
김홍열 호서대 부총장은 "큰길 프로그램은 충남의 청소년들이 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꿈과 진로를 구체화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을 총괄한 장명균 경영학부 교수는 "우리 대학은 다년간 글로벌 사업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밀도 높은 어학·문화·진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학생들의 성장 경험이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 환경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