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취업률 전국 상위권' 한기대, 2025학년도 취업박람회 개최
하나마이크론·에코프로·한국중부발전 등 42개사 참여...상담·현장 면접
삼성전자·SK하이닉스·LG에너지솔루션 등 졸업 동문 멘토링...학생 만족도↑
2023년 취업률 80.1% 전국 3위...2026학년도 수시 경쟁률도 지역 1위 '눈길'
권태혁 기자
2025.10.02 13:41 
이날 행사에 하나마이크론, 화신, 지아이텍, 새론오토모티브, 엠이엠씨코리아, 에드워드코리아, 아드반테스트, 에코프로, 한국중부발전, 한국고용정보원, 생산기술연구원 등 42개 우수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해 채용·면접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ASML, SK하이닉스,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외 주요 대기업에서 활동 중인 동문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선배의 경험담을 들으며 취업 전략과 진로 방향을 세웠다.
행사장은 △기업채용관 △컨설팅관 △ 홍보관 △이벤트관 등 4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기업채용관에서는 참여 기업들의 채용 상담과 면접이, 컨설팅관에서는 자기소개서 첨삭 및 면접 컨설팅이 이뤄졌다. 홍보관에서는 창업·실습·대학원 진학 상담, 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과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유길상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이번 취업박람회가 학생들에게는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기대는 매년 최상위권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졸업생 취업률 80.1%를 달성, 졸업생 500명 이상 4년제 대학 기준 전국 3위에 올랐다. 2026학년도 수시모집 경쟁률은 11.20대 1로 대전·충남북 지역 1위, 비수도권 사립대 중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