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숨은 과학인재 찾아라" 가천대 영재교육원, 2026학년도 원서 접수
초등 심화과정, 중등 융합·사사과정 신입생 선발
서울·경기·인천 대상...분야별 12~30명 내외 모집
권태혁 기자
2025.09.09 14:30 
모집 대상은 초등심화과정과 중등과정으로 나뉜다. 초등심화과정은 서울·경기 지역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청 지정 영재학급,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과학영재교육원을 수료했거나 선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공동 선교육을 마친 학교 밖 청소년도 원장의 추천을 받아 응시 가능하다. 과정은 △슬기로운 과학자(초4, 20명 내외) △즐거운 과학자(초5, 30명 내외) △행복한 과학자(초6, 20명 내외) 등이다.
중등과정은 중1 대상의 중등심화과정과 중2 대상의 사사연구과정으로 운영된다. 중등심화과정은 융합물리, 융합반도체, 융합수학, 융합생명, 융합의과학 등 5개 분야에서 각각 12명 내외를 선발한다.
사사연구과정은 현재 가천대 중등사사과정 수료 예정인 서울·경기·인천 지역 학생만 지원할 수 있다. 타 기관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추가 모집은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서순민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우리 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국가 과학영재교육원이다. 창의적인 과학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교육을 맡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창조적인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과학 인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숨은 과학영재 발굴과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