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건양대-금산고, AI·SW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 오는 3일 오후 6시까지 2025학년도 정시원서 접수

건양대와 금산고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건양대
건양대와 금산고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건양대
건양대학교 AI·SW융합대학이 지난달 31일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충남 금산고등학교와 AI·SW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건양대는 과기정통부가 추진하는 'SW중심대학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AI·SW 활용 및 교육을 활성화하고 우수한 인공지능 역량을 가진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AI·SW 도입 및 확산 △전문교육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 △정보기술 협력, 동아리 활동 지원 △교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장비와 시설 공동 활용 △공동 행사 및 경진대회 개최 등이다.

금산고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학생에게 대학 입시와 연계한 맞춤형 진로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건양대 관계자는 "향후 8년간 240억원(국비 150억원)에 달하는 사업비를 투입해 오픈 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한 대전·충남 정주형 AX(AI Transformation) 융합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양대는 오는 3일 오후 6시까지 2025학년도 신입학 정시원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