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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대 '학생주도형 융합교육 학습설계 특강' 성료

대전대 학생들이 교수학습개발센터가 기획한 '학생주도형 융합교육 학습설계 특강'을 듣고 있다./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 학생들이 교수학습개발센터가 기획한 '학생주도형 융합교육 학습설계 특강'을 듣고 있다./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최근 재학생 9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주도형 융합교육 학습설계 특강'(3회)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1회 차 특강에서는 김성범 HRC 교수가 '팀티칭&협력수업, Co-ACT 수업에 대한 이해'(문학과 법의 통합적 이해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Co-ACT 교과목을 소개하고 융합적 학문 접근 방식을 설명했다.

2회 차는 서강대 학생설계전공 졸업생 최서영 씨가 맡았다. 그는 '눈에 띄는 사람이 되는 법, 학생설계전공을 하게 된 이유'라는 주제로 학생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해 이수하는 전공의 경험과 장점에 대해 소개했다.

마지막 3회 차 특강은 이해듬 대전대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의 '융합 학업 역량 향상을 위한 온라인 모듈 Edu-MoD&마이크로디그리'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 센터장은 대학 모듈 교과와 D-SPEC 마이크로디그리 교과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심재은 대학교육혁신원장(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이번 시리즈 특강은 학생들에게 융합교육과정과 다양한 학문에 입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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