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부경대 교수 17人, 과기정통부 '개인기초연구사업' 선정

국립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전경./사진제공=부경대
국립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전경./사진제공=부경대
국립부경대학교는 최근 교수 17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개인기초연구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개인기초연구사업은 학문 분야별 특성에 맞는 개인단위 연구를 지원해 창의적인 기초연구 능력을 향상하고, 연구를 심화·발전시켜 나가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경대에서는 △중견연구(유형1) 3명 △중견연구(글로벌형) 1명 △중견연구(도약형) 2명 △우수신진연구 10명 △세종과학펠로우십(국내트랙) 1명 등 총 17명이 선정돼 이달부터 1~5년 동안 매년 1억~3억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중견연구(유형1)에는 △신현호 양식응용생명과학전공 교수의 '적·녹조 원인 미세조류가 생산하는 유용 물질 탐색과 성장능을 이용한 바이오매스 확보 연구' △김영목 식품공학전공 교수의 '해양 미생물 유래 바이오 계면활성제를 이용한 친환경 미생물 제어 및 산업 적용 기술 개발' △김상단 환경공학전공 교수의 '가뭄이 하천 수질 및 유역 식생에 미치는 영향을 감시하는 확률론적 방법' 등이 선정됐다.

중견연구(글로벌형)에는 김백민 환경대기과학전공 교수의 '태풍 급강화를 초래하는 해상 분무의 역할에 관한 글로벌 협력 연구', 중견연구(도약형)에는 △정원교 의공학전공 교수의 '패각 기질 형성 핵심 대사체 규명과 패각 기질 계층적 구조 모사형 골조직 재생 스캐폴드 연구' △황건태 재료공학전공 교수의 '무탄소 자기-기계-전기변환 기반 고엔트로피 환경 극복 통합 에너지 시스템 개발' 과제가 각각 선정됐다.

우수신진연구에는 부가훈(자원생물공학전공)·김태희(해양바이오닉스융합기술센터)·이언비(수산생명의학과)·박민재(건축공학과)·현재엽(기계공학전공)·김종찬(토목공학전공)·권영만(토목공학전공)·이재욱(정보통신공학전공)·윤상석(정보통신공학전공)·정윤제(산업경영공학전공) 교수가, 세종과학펠로우십(국내트랙)에는 최재홍 이차전지특성화대학지원사업단 교수가 뽑혔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