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교육과 모빌리티의 만남" 대구사이버대, 디지티모빌리티와 MOU

산학협약 장학금, 장애인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등 협력
대구사이버대, 다음달 1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왼쪽)과 이시혁 디지티모빌리티 대표이사./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왼쪽)과 이시혁 디지티모빌리티 대표이사./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지난달 22일 ㈜디지티모빌리티(DGT모빌리티)와 상호 교류 및 홍보 협력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박상희 교학처장, 도진우 사무처장, 김천수 평생교육원장과 이시혁 디지티모빌리티 대표이사, 김영만 부의장, 나성진 팀장, 권진범 매니저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육과 모빌리티 산업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식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디지티모빌리티 가맹사 구성원·임직원·가족 대상 산학협약 장학금 지원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상호 마케팅 및 홍보 활동 지원 등이다.

이 총장은 "교육기관과 지역 대표 모빌리티 기업이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며 상호 브랜드 가치를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와 협력해 미래형 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디지티모빌리티는 카카오T블루와 자체 브랜드 세큐T(SECU T)를 운영하며 안전과 친절, 환경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생형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사업과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연계하겠다.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화답했다.

디지티모빌리티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공식 파트너이자 카카오T블루 대구·경북 가맹본부다. 2019년 대구에서 가맹택시 사업을 시작했으며, 자체 브랜드 세큐T를 론칭했다. 현재는 운행데이터와 차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8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와 디지티모빌리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와 디지티모빌리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