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ChatGPT부터 Canva까지" 대구보건대, AI 수업 전환 실습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교원 40여명 참여
보건·의료계열 맞춤형 콘텐츠 설계 중심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수법 특강'에 참여한 대구보건대 교원들./사진제공=대구보건대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수법 특강'에 참여한 대구보건대 교원들./사진제공=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지난 24일 본관 711호에서 교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수법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교수자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한다.

특강은 이예봉 ㈜코딩아이 대표가 맡았다. 이 대표는 '생성형 AI로 여는 교수자의 새로운 교실-ChatGPT에서 Canva까지, 수업이 달라지는 120분'을 주제로 강연했다.

참가자들은 △Napkin △Gemma △Tome △SlidesAI 등 다양한 생성형 AI 도구를 체험했다. Canva를 활용해 시각 자료를 제작하고, Timely GPT로 강의계획서를 만들었다. 또 ChatGPT를 기반으로 수업자료와 평가 문항을 작성했다. 보건·의료계열 수업 사례와 연계해 전공 특화 콘텐츠를 구성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장은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치기공학과 교수)은 "AI 기반 교수법은 교수자와 학습자 간 새로운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연다"며 "이번 특강이 수업의 질 향상과 교육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