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중원대-대보전기, 산학협력 업무협약·장학금 전달식 열어

중원대와 대보전기 음성지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중원대
중원대와 대보전기 음성지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중원대
중원대학교가 지난 23일 교무회의실에서 ㈜대보전기 음성지점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황윤원 중원대 총장과 이정소 대보전기 음성지점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중원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교육을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선발된 학생에게 '대보전기 근로장학금 및 학업보조 장학금' 지급 △우수인력 취업 연계 및 채용 우대 △장학생 학업관리 및 출석관리 상호협조 등이다. 대보전기는 협약식 후 장학기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황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에게 장학금은 물론 안정적인 시간제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우수한 미래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산업과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길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대보전기와 중원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시너지를 내는 협력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기술 및 인적 교류를 통한 산학협력 증진과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