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원광대 평생능력개발원, 중·장년층 대상 'AI 인생학교' 운영
다음달 6일 '생활 속에서 즐겁게 배우는 AI' 주제로 체험형 교육
챗GPT, Claude 활용 일정관리 및 가계부 요약 등 생활밀착형 실습
권태혁 기자2025.11.27 15:30

교육은 평생능력개발원에서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지역 50~60대 성인학습자(선착순)다. '생활 속에서 즐겁게 배우는 AI'를 주제로 중·장년층의 디지털 리터러시 격차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AI 활용 역량을 강화한다.
먼저 오전에는 '일상 속에 스며든 AI' 수업을 통해 챗GPT와 Claude 등 대화형 AI에 대해 배운다. 학습자들은 일정 관리와 가계부 요약, 정보 검색 등을 실습한다.
오후 수업은 '일잘러의 AI 활용법'이다. 문서 작성, 이메일 요약, 아이디어 브리핑 등 일상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선남 평생능력개발원장은 "AI 인생학교는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새로운 세대의 언어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평생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 누구나 AI를 활용해 자기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평생능력개발원은 이외에도 △생성형 AI 아카데미 △AI로 여는 인생 2막 프로젝트 등 다양한 디지털 역량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