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서울사이버대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필기 특강' 실시

오는 11일까지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대학이 오는 20일과 27일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필기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 대상은 '제23회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시험' 응시 예정인 재학생과 졸업생,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입학관심자 등이다. 입학관심자는 사전신청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 오전 10시까지다. 재학생은 SCU 학생역량관리시스템을, 졸업생과 입학관심자는 구글 폼 신청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첫날인 20일에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상담이론 △발달심리 △청소년이해론 등 각 시험과목에 대해 강의한다. 27일에는 전임교수들의 △심리측정 및 평가 △집단상담의 기초 △학습이론 등 과목별 특강이 예정됐다.

한수미 심리·상담대학장은 "매년 청소년상담사 시험준비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이후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보면 학과 교수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특강 외에도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진로 연계를 위해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은 국내 사이버대 중 최초로 개설된 상담 및 심리 관련 단과대학이다.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등으로 구성됐으며, 상담심리대학원(상담및임상심리전공)과 연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특히 서울과 인천, 분당, 대구, 광주에 위치한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풍부한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개별·집단 상담실과 놀이치료실, 모래놀이치료실도 구비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제공하는 책임 지도교수제는 물론 공인 국가자격증인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놀이치료 발달재활사' 자격증 반도 운영 중이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1일까지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